5 SIMPLE TECHNIQUES FOR 대구광역시

5 Simple Techniques For 대구광역시

5 Simple Techniques For 대구광역시

Blog Article

금호강 이남 북구도 사실 계획 백지화로 서구 못지않게 피해를 본 지역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조금만 더 나가면 경부선 지천역이 나오고, 금호지구 교차로에 와룡대교가 개통하여 서구 상리동 및 달성군 다사읍 방천리와 연결된다.

동네가 크게 세 곳으로 나뉘는데, 칠곡에 속하는 매천동과 팔달동 일대, 최근 금호지구로 개발되고 있는 금호동과 사수동 일대, 그리고 특별한 개발 없이 근대화된 자연부락이 있는 노곡동으로 나뉜다.

그러나 몇 십년이 지나는 사이 그 주변에 모두 아파트와 시설들이 들어서 반대에 부딪히거나, 땅값 상승으로 개발에 차질을 빚고 있기도 하다. 여러모로 대구시 입장에서는 시지 부근이 희망의 땅이다. 시지를 제외하고는 개발 가능지가 대구 도심에서 한참 이격된 달성군 정도밖에 없기 때문.

지방자치가 점점 강조되는 흐름에서 선거로 뽑힌 자치단체장이 민의를 대변하기 어렵고, 돈줄을 쥔 중앙정부에 의한 관치행정으로 회귀하기 쉬운 상황이 되는 것이다.

현재도 아파트 공사가 대구op 예정되어 있던 경산시 펜타힐즈와 맞닿아 있던 한 산에서 유물이 출토되어서 발굴 조사가 진행중인데 조사가 완료된 부분에 한해서는 현재 경산시 측에서 고분공원을 조성해 두었다. 자세한 것은 펜타힐즈 문서로. 여담으로 이 유적은 욱수동에도 일부에도 걸쳐 있다.

경상북도가 추진 중인 신공항과 영일만대교 건설 사업도 잘 알고 있다. 새 정부에서 잘 챙기겠다"고 화답했다. #

일반구의 구청장은 일반직 지방공무원으로 보(補)하고 시장이 임명한다. 구청장은 시장의 지휘·감독을 받아 소관 국가사무 및 지방자치사무를 맡아 처리하고 소속 직원을 지휘·감독한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군위군 대구 편입 시기를 구체적으로 언급한 건 처음이다. #

아동급식지원 다함께돌봄센터 대구시 아동친화예산 청소년 청소년 관련법령

편입 주체인 대구광역시와 군위군은 시간 문제일 뿐 군위군 대구 편입 법률안 처리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국회 의결만 이뤄지면 공동협의회 운영과 유관기관 협의, 편입 실무 작업까지 서두르면 두 달이면 마무리할 수 있다는 의견이다.

지구 단위로 구분이 되지 않고 동별로 구분된다. 매호, 신매, 사월, 고산, 노변으로 나뉜다.

이와 동시에 수성의료지구 유치를 연유로 숙박시설도 생기기 시작하여 관광호텔들이 영업 중이다.

이런 대구의 정치 성향이 점점 보수적으로 바뀐 원인은 우선 한국전쟁 당시 남하하는 북한을 피해 대구로 몰려든 피난민들의 영향과 북한군의 대구 포격, 그리고 '보도연맹 학살사건' 등 양민학살을 언급할 수 있다.

Report this page